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아카이브

Konkuk University Art&Design College
Communication Design Major Graduation Show Archive
테이스트 튜브 Taste Tube

김밥은 오랫동안 우리의 곁을 함께 해 온 국민 음식이다. 그러나 너무 흔하고 일상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김밥의 가치를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영양학적으로, 문화적으로, 시대적으로 완벽한 음식인 김밥을 조형적으로 탐구하며 김밥의 가치를 제고하고자 한다.

»Taste Tube«는 김밥의 재료와 크기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김밥집 브랜드이다. 다양한 재료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김밥의 가장 큰 특징을 극대화하여 김밥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이러한 김밥의 즐거움을 시각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김밥의 재료들을 육면체 조형으로 재구성하여 통일성 있는 그래픽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재료들의 그래픽을 조합함으로써 김밥의 다양한 맛의 즐거움을 시각적으로도 담아내었다.

또한 김밥의 다채로운 재료를 담아내는 원기둥 형태를 그래픽 모티프로 삼아 김밥을 조형적으로 풀어냄으로써 일상적인 김밥의 새로운 조형미를 조명하고 한 입에 골라 담을 수 있는 최상의 한 끼라는 김밥 문화를 전하고자 한다.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1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2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3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4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5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6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7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8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09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0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1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2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3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4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5 김채린_아카이브웹사진_16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