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졸업전시회 아카이브

Konkuk University Art&Design College
Communication Design Major Graduation Show Archive
의외의 장소 Unexpectedness Place

의외의 장소는 시간이 뜨거나 무언가 하고 싶을 때 누가 대신 결정해주었으면 하는 개인의 경험에서 출발한 프로젝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로 앱이 적절하다 판단했고 앱과 함께 이 앱의 홍보 웹페이지를 같이 제작하였다.

제일 많이 고민한 부분은 사용자가 귀찮지 않아 하면서 선택하고 결정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다. 사용자의 개입을 최소한으로 하면서 귀찮지 않아야 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내기 위해 간단한 아이콘 선택이나 사진 찍기와 같은 최소한의 선택만 요구한다.

먼저 결정을 받기 전 사용자의 관심사를 등록할 수 있게 제작하였다. 이 관심사는 추후 결정에 반영된다.

그리고 방식의 재미를 추구하기 위해 결정의 방식은 다양하게 제공한다. 기분, 상태, , 카테고리별 대답 그리고 추천을 통해 사용자는 결정을 받을 수 있다.

이 방식들은 다양하게 조합되어 사용자의 결정에 영향을 준다. 결정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사용자는 처음으로 돌아가 다시 선택할 수 있다. 결과는 선택에 따라 바뀌며 사용자의 마음에 들 때까지 반복된다. 이 결과를 개인 피드에 업로드하여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도 있다.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추천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경험을 유도하는 결과로 이어진다.

의외의 장소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유도하고 장소의 외외성 그리고 소소한 경험 공유를 추구한다.

201312636_5 201312636_4 201312636_3 201312636_2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