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나
Ri-na Lee

rrrr.rina@gmail.com rrrina.egloos.com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미디어디자인 Media Design
everything is connected.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
겉으로 보기엔 서로 개연성이 없어 보이는 것도 있지만 살펴보면 서로 연결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의 움직임은 다른 사물의 움직임에 영향을 준다.
여기 100개의 문이 있다. 이 문들은 각각 개별 구조로 보인다. 하지만 하나의 문이 닫히면 나머지 99개 중 하나의 문에 영향을 주어 그 문이 열린다. 문이라는 속성은 단순히 열고 닫히는 구조 뿐만 아니라 공간과 공간, 차원과 차원간의 연결고리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이 연결되어 열리고 닫히는 구조를 통해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는 주제를 보여주고자 한다.

예기치 못한 그래픽인포메이션디자인 Information Design
Unexpected Graphic

우리는 작업을 할 때 종종 에러가 나며 오류화면이 나타난다. 이때 창의 이미지나 글자들은 더이상 하나의 이미지가 아니고, 반복에 의해 그 체의 의미, 구조를 상실한 노이즈이다. 이러한 반복, 중첩, 어긋남 등의 특징을 가진 이미지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불쑥 나타난다. 이 순간적인 시각 이미지에 흥미를 느꼈고, 그로부터 나온 첫번째 작업은 아카이빙 책이다. 책은 약 500페이지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발생한 여러 매체의 시각적 오류들로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는 예기치 못한 그래픽의 미적가치를 이용해 이미지를 다시 재생산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에러라는 해프닝을 이용해 이미지메이커가 아닌 모듈메이커로써 새로운 비주얼을 만들어 내는 것이 목표다.